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호텔롯데 기업정보와 2022년 매출액

by ^. 2023. 4. 12.

(주)호텔롯데이고 영문명은 HOTEL LOTTE CO., LTD.입니다.

 

호텔롯데는 1973년 5월 5일 주식회사 (주)호텔롯데로 설립되었습니다.

 

- 본사의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 전화번호 : 02-771-1000
- 홈페이지 : http://www.hotellotte.com/

 

호텔롯데 2022년 매출액

호텔롯데 2022년 매출액

 

(1) 관광진흥법
(2)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3)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
(4) 관세법
(5) 관광진흥개발기금법
(6) 그 외 건축법, 주차장법,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의 적용 및 규제를 받습니다.

 

호텔롯데는 면세점, 호텔, 테마파크, 리조트, 골프장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관광 서비스기업입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지점과 인터넷 면세점을 갖춘 국내 1위 및 글로벌 2위 입지를 달성했으며, 롯데호텔은 서울, 부산, 제주 등 국내 주요 도시에 17개 호텔과 러시아, 베트남,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 거점 도시에 12개 호텔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글로벌 호텔 그룹입니다.

 

롯데월드는 도심 속 대표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워터파크' 등 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레저 산업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이먼트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부문은 골프장과 리조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여, 제주도, 속초등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롯데와 연결 종속회사는 면세사업부, 호텔사업부, 월드사업부, 리조트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문별 주요회사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세사업부]

면세사업부는 국내1위, 세계 2위의 면세업자로서 전세계 면세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시내 및 공항 면세점을 포괄하는 독보적인 옴니채널 체계를 통해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물류 인프라를 구축, 원패킹 서비스, 출국 3시간전 샵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면세사업부는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등 시내면세점과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김해공항점 3개 공항면세점 및 해외지점으로 괌 공항점, 일본 간사이 공항점, 긴자점, 베트남 다낭공항점, 다낭시내점, 나트랑 공항점, 하노이공항점, 다윈공항점, 브리즈번공항점, 웰링턴공항점, 멜번시내점, 시드니시내점, 창이공항점 그리고 인터넷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세사업부는 전국 지점망과 최다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결같은 고객사랑으로 명실공히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면세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호텔사업부]
롯데호텔은 국내외에 걸쳐 총 4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6성급 시그니엘, 5성급 롯데호텔, 4성급 롯데시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L7).  최상급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6성급 호텔부터 젊은 층을 겨냥한 L7 라이프 스타일 호텔까지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롯데호텔은 총 2개의 6성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부산), 총 16개의 5성급 특급호텔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월드, (주)부산롯데호텔(경영지도계약),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울산,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호텔 사이공, 롯데호텔 괌, 롯데호텔 하노이,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롯데호텔 양곤, 롯데아라이리조트,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 롯데호텔 사마라, 롯데호텔 시애틀), 총 8개의 4성급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 마포,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대전, 롯데시티호텔 구로, 롯데시티호텔 울산, 롯데시티호텔 명동, 롯데시티호텔 타슈켄트팰리스), 총 3개의 라이프스타일호텔 (L7 명동, L7 강남, L7 홍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12.31 기준 성급 별 비중 : 6성급 7%, 5성급 55%, 4성급 28%, L7 10%)
또한 롯데호텔은 지속적인 개보수 공사 진행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롯데호텔은 2010년 9월 러시아에 롯데호텔 모스크바를, 2013년 4월 베트남 호치민에 롯데호텔 사이공과 10월 우즈베키스탄에 롯데시티호텔 타슈켄트팰리스를 리브랜딩 오픈했습니다. 2014년 6월에는 미국령 괌에 롯데호텔 괌을, 같은 해 9월에는 베트남에 롯데호텔 하노이를 오픈하였고, 2015년 8월에는 미국 뉴욕에 국내 브랜드 최초로 롯데뉴욕팰리스를 리브랜딩 오픈하였습니다. 아울러 2017년 9월에는 미얀마에 롯데호텔 양곤을, 러시아에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를, 2017년 12월에는 일본에 롯데아라이리조트를, 오픈하며 해외 체인망 구축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러시아에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와 롯데호텔 사마라를 각각 7월과 11월에 신규 오픈하였습니다. 2020년 9월 미국에 롯데호텔 시애틀을 추가 오픈했습니다. 추후, 점진적인 지역 비중 다변화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여 글로벌 체인호텔로서의 입지를 더욱더 다져나갈 뿐만 아니라 위탁 경영 활성화를 통해 효율적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입니다.

[월드 사업부]
월드사업부는 1989년 잠실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개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4계절 기후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서울 시내에 위치한 실내 테마파크입니다. 1993년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고, 2007년 누적 입장객 1억명을 돌파하였으며 2019년 세계 테마파크 순위에서 17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파크 내외 확장 및 다각적인 사업 확장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일환으로 2014년 5월말 경남 김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워터파크를 오픈하였으며, 2014년 10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4월에는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에 전망대 SEOUL SKY를 오픈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손님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3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핵심 앵커시설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오픈하여, 국내에서 2개의 테마파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월드사업부는 ‘고객에게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여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준다(Spreading Happiness, Sharing Memories)’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리조트 사업부]
리조트사업부는 2010년 9월 충남 부여의 백제문화단지 내에 위치한 롯데리조트부여를 개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322실의 객실과 아쿠아가든, 골프장, 아울렛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롯데리조트부여는 역사, 레저, 쇼핑이 공존하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2012년 3월 세계 7대 경관으로 선정된 제주에 또 하나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인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를 개장하였습니다. 아트빌라스는 세계적인 건축가 5인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과 제주의 자연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고품격 프리미엄 리조트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7월 강원도 속초시에 전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롯데리조트속초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리조트사업부는 자연과 문화 그리고 진정한 휴식이 있는 차별화된 퀄리티의 리조트 개발을 통하여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