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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코원플레이 기업정보와 온라인, 모바일 게임

by ^. 2023. 4. 20.

2022. 03. 31. 상호변경하여 주식회사 코원플레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COWON PLAY Co., Ltd. 라 표기합니다.

 

코원플레이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199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10월 주식회사 거원시스템으로 법인전환 하였습니다. 1999년 5월 벤처기업으로 등록하였으며, 2003년 7월 11일에 코스닥(KOSDAQ)시장에 등록하였습니다.현재 주된 영업으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40, 5층(역삼동, 코원타워)
전화번호 : 02-557-9482
홈페이지 : http://www.cowonplay.co.kr

 

지배회사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종속회사는 디지털디바이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가. 모바일 게임사업

 

연결회사는 2016년 7월 13일 최초로 '해전1942'라는 모바일 게임을 국내 시장에 런칭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산업에 진출 하였으나 2020년 12월 31일 '해전1942', '해전M'의 퍼블리싱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이에 연결회사는 '해전시리즈' 서비스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의 신규게임을 서비스 및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함과 동시에 매출처를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영업 구조를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2일 모바일 스포츠게임 전문개발사인 '나인엠 인터랙티브'와 '9M프로야구'를 퍼블리싱 계약 체결하였으며 4월 한국 KBO 야구시즌 개막에 맞추어 추신수 선수 단독 하이라이트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였고 신규 컨텐츠와 다양한 로스터 선수카드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시즌 업데이트 런칭을 진행하였습니다.

(9M프로야구는 2022.06.28. 개발사와의 퍼블리싱 계약해지 합의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게임을 발굴하고 서비스하여 게임 전문 퍼블리싱 사업자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나. 디지털 디바이스사업

연결기업은 '제트오디오'라는 멀티미디어 재생 소프트웨어로 사업 초기에 세계에서 널리 알려지고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향후 최상의 음질구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인 MP3 플레이어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의 신뢰와 최상의 기술력을 확보하여 가시적인 성공을 할 수 있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상용화로 요동치는 시장상황에서 고품질 HIFI 음원 기기 'PLENUE'라인을 구축하여 새로운 시장을 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연결기업은 2019년 상반기 최강의 음질을 모토로 한 PLENUE 2 MARK2와 PLENUE V를 성공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지속적인 라인업 강화를 통해 고음질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신뢰를 구축하여 HI-FI 고음질 플레이어 시장의 선도기업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코원플레이 2022년 매출액

 

코원플레이 2022년 매출액

2019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5.0% 증가한1,864억9,100만 달러(약206조9,117억 원)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12% 증가해 게임 산업 성장을 견인했으며 아케이드 게임(3.4%), PC 게임(1.1%) 역시 소폭 상승했다. 다만, 콘솔 게임은 전년 대비1.1% 감소했습니다. 이와 같이 게임산업은 인터넷 보급률의 증가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은 2007년 스마트폰 디바이스의 출현과 함께 등장한 이래, 스마트폰의 보급 및 확산, 모바일 인터넷 환경 구축과 고도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 오픈마켓 체제 확립 등에 힘입어 급속하게 발전하였습니다.

모바일게임은 다른 게임 플랫폼에 비하여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으로 인하여 타 플랫폼의 게임에 비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와 여성 유저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2016년 여성 응답자 중 93.5%, 각연령별 로 75% 이상의 응답자들이 모바일게임을 이용함) 따라서 구매력이 높은 유저층과 잠재적 유저층이 존재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브랜드 장벽이 낮아 컨텐츠 경쟁력을 앞세운다면 기존 시장을 점유하고있는 업체들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으며 언어/국가의 장벽을 넘어 해외 수출이 용이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선진국을 중심으로5G 무선망이 보급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이 지속적으로 구축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시2022년 세계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44.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상황에 발맞춰 코원플레이는 국내 시장 뿐 아니라 세계 게임시장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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