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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코리아코스팩 2022년 매출액과 화장품

by ŧ. 2023. 4. 4.

주식회사 코리아코스팩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KOREACOSPACK CO., LTD.'라 표기합니다.

 

(1)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서로 316번길 70 (남촌동,남동공단  14블럭 6롯트)
(2) 전화번호 : 032-677-6364
(3) 홈페이지 : http://www.krcp.co.kr/

 

코리아코스팩 2022년 매출액

코리아코스팩 2022년 매출액

 

(1) 화장품 제조
(2) 화장품 유통 판매
(3) 무역업
(4)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5) 화장품 전자상거래업 및 통신판매업
(6) 화장품 원료,부자재 제조업 및 도소매업
(7) 실리콘,고무 제조업 및 도소매업
(8) 의료기기 유통 및 판매업
(9) 피부미용업 운영 및 컨설팅
(10) 위 각 항에 부대되는 사업일체

 

코리아코스팩는 국내최대 OEM/ODM 제조시설 및 인력을 확보하고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ODM 방식은 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 의 약자로 코리아코스팩에서 직접 처방을 연구 개발하여 해당 기술을 소유한 상태에서 거래처의 주문에 의해 납품되는 방식입니다.

 

(1)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산업

화장품 산업은 화학, 생물과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작용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공업의 일반적 특징인 고부가가치성을 가지고 있으며, 제조업 전체와 비교 시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비대칭적 소득탄력성
국민의 생활수준 향상과 더불어 아름다움(美)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으며, 여성의 경제력 향상에 따른 소비상향 경향 (trading-up) 및 화장품을 필수재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그에 따라 소득수준이 올라갈 경우 고가의 화장품을 구입하는 등 화장품 관련 소비를 늘리는데 반해(높은 소득탄력성) 소득이 낮아지더라도 화장품에 대한 지출을 쉽게 줄이지 않는 등(낮은 소득탄력성) 비대칭적 소득탄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기술형 중소기업에 적합한 산업
화장품 산업은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으로 소규모 자본 투자형 산업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이는 ① 생산측면에서 제품설비가 소규모이고 공간활용을 집약화할 수 있는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어 적은 규모의 설비투자로도 생산이 가능하고, ② 소비측면에서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품종이 요구되기때문입니다. 그러나 날로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단순한 생산뿐만이 아니라 그에 걸맞는 높은 R&D 수준 또한 요구됩니다. 따라서 기술력과 생산능력이 갖추어져 있다면, 중소기업이 전문화를 통해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는 산업입니다.

(4) 이미지산업
화장품은 일반 소비제품과는 다르게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한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으로 제품선택 시 브랜드 가치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그 어떤 산업보다도 제품의 광고 및 브랜드가치가 제품의 경쟁력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한 대표적 패션상품으로 다른 업종에 비해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신상품 개발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경험재라는 특성상 사용하던 제품에 대한 충성도(Loyalty)가 높은경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5) 전형적인 내수산업에서 탈피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지성, 건성 등의 피부타입 및 피부색깔 등)과 화장습관 차이로 인해 화장품산업은 대부분 국가에서 내수중심 산업으로 발전해왔으며, 우리나라도 내수산업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한류열풍으로 동남아시아 및 중국 등에 우리 화장품 수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등 수출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6) 다양한 유통경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유통경로는 크게 시판과 방판으로 구별됩니다. 시판은 전문점, 백화점, 대형할인매장, 홈쇼핑, 인터넷쇼핑 등을 포함하며, 방판은 판매사원을 통한 구방판과 사업자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는 신방판으로 나뉩니다. 유통경로별로 다양한 소비자군과 차별화된 수요특성이 존재하며 경제상황 및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각 유통경로의 비중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판과 백화점은 프리미엄 화장품이 판매됨에 따라 프리미엄채널이라 하며 전문점과 할인점 등 기타 유통경로는 중저가 제품이 대량 유통되고 있어 매스채널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화장품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하여 다양한 유통경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① 면세점과 브랜드샵 위주의 고성장세, ② 온라인 및 홈쇼핑 채널의 확대, ③ 화장품 사용자의 확대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향후에도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특히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브랜드샵, 드럭스토어, 온라인 채널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외 시장은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돋보이며,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의 남미 시장의 성장도 주목 할 만 합니다. 또한 화장품 시장의 급속한 트렌드 변화로 인해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외주 비율을 계속해서 늘려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장품산업은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전형적인 내수산업으로서, 과거부터 민간소비 등의 국내 경기지표와 화장품시장 성장세는 유사한 트렌드를 보여 왔습니다. 그러나 제품 및 판매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경기 변동의 영향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등으로 인해 경기 변동의 영향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화장품이필수 소비재로 자리 잡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가치소비가 확대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전통적으로 화장품산업은 계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으로서 날씨가 건조해지는 동절기에는 화장품 사용의 증가로 판매가 향상되며, 습도가 높은 하절기에는 판매하락을 보여 1년을 보면 S자형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 제품과 체취방지용 제품 등 하절기용 기능성 화장품이 다양하게 개발되고 보편화 되면서 계절적인 변동요인이 점차 축소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화장품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아 신규 업체 및 후발 업체의 시장 진입이 용이한 특성으로 인하여 대형사 및 중ㆍ소형사를 포함하여 300여개 이상의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 유통을 거점으로 수입 브랜드들도 경쟁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위 10대사 실적을 기준으로 볼 때, 상위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80%를 넘어 과점 시장의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중ㆍ소형 업체들은 치열한 시장 경쟁과 더불어 실적이 둔화됨에 따라 국내외 대형 업체 및 일부 신생 기업에게 시장 점유율을 잠식당하고 있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변화되어 가치 중심의 구매 결정이 증가되고 사회적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어 대형사와 중ㆍ소형사 및 초저가 브랜드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중ㆍ소형 업체들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 및 브랜드 경쟁력의 강화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하고 무분별한 가격 할인 경쟁보다는 서비스나 품질에 의한 경쟁력을 높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이 향후의 성장성을 담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화장품의 ODM/OEM 사업 또한 그 경쟁구도가 점차 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화장품 ODM/OEM 시장은 2003년 브랜드샵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부각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약 200 여개의 업체가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됩니다.

 

코리아코스팩의 주요 ODM/OEM 포지셔닝을 살펴보면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전반에 걸쳐서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 또한 대형 업체, 중견브랜드샵, 그 외 시판 업체로 다각화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코리아코스팩는 화장품 산업 성장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시현하고 있으며, 생산 Capa 측면에서 타 업체 대비 대규모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ODM/OEM업계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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