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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엘지씨엔에스 LG CNS 기업정보

by ^. 2023. 4. 1.

엘지씨엔에스는 국내 IT서비스 선도기업으로 30년 넘게 축적해온 IT기술 전문성과 다양한 산업 경험 및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에게 컨설팅, 시스템 구축/운영, 토탈 아웃소싱은 물론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등 IT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전환까지 전문 역량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과 인터넷전문은행 시스템과 더불어, 지능형 고객접점·마이데이터 플랫폼 등 금융 DX 영역까지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하는 중이며, 물류센터 최적화·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장선도 사례를 만들면서 국내시장 일등 IT서비스기업의 위상을 확고하게 수성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클라우드 전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SaaS) 사업, 지능형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전문기업과의 생태계를 확장하여 클라우드·AI·UI/UX 등 급변하는 IT신기술을 선제적 그리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역량의 축적과 고객의 성공적 디지털 혁신에 만전을 기하는 중입니다.

 

엘지씨엔에스는 IT서비스 단일 사업부문으로 2022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8,265억원 증가한 4조 9,697억원 입니다.

 

LGCNS 2022년 매출액

       

엘지씨엔에스 LG CNS 기업정보

LGE 플랫폼사업센터 클라우드 통합 운영, LGES [검사정보통합모니터링_클라우드]클라우드 사용료, 하나은행 ICT-ReBuild사업, 대한항공 AMO, KB금융그룹 생명보험부문 차세대 Track 2 구축, KB손해보험 차세대시스템 구축, 국가시범도시 세종 5-1생활권 스마트 서비스 구축_스마트도시기반서비스, LG화학 대산 POE_PBAT 자동창고, LG화학 대산공장 자동창고 대수선공사, [U+23]차세대 UCube 시스템 본구축 추가계약, [U+21]차세대 UCube 시스템 통합이행_연장, KB국민카드 IT도급업무.2023.Main, [U+23] 차세대 UCube 아키텍쳐 구축, LGES_DAVINCI 빅데이터플랫폼 소형전지 구축_2022_한국, KB국민카드 IT도급 업무, [U+22] 차세대 Ucube슬림화 현행화, 오창 원통형 11,12호 물류 증설 공사, 22년 티머니 전산센터 재구축_NW_통합신규, 오창2공장 전산실 공통 IT 인프라 투자, 온국민 평생배움터 플랫폼 구축, 신한금융그룹 유니버셜앱 구축 등 4조 8,437억 수주하였습니다.

 

IT 서비스 산업은 주로 기업과 공공 및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보시스템에 대한 기획에서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자원활용의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통상적으로 IT 서비스 기업들은 수요처(고객)의 사업 발주에 대응하는 수주형 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최근에는 연구개발을 통해 솔루션/플랫폼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사업 모델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IT 서비스 시장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T 신기술 기반 디지털 혁신 도입을 위한 금융/공공부분별 대규모 SI 사업이 지속 지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시장 전체로는 전년 대비 3.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까지 연평균 2.5%의 성장이 전망됩니다. (출처 : 한국 IDC)

 

IT 서비스 산업은 국내/외 경기 변동 및 국가 정책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공공 시장의 경우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보다는 정부의 IT 투자 계획이나 공공기관의 대형 프로젝트 발주 여부에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IT 투자는 노후화된 시스템의 교체주기에 따라 일정한 주기를 갖는 한편, 설비 투자 후 IT 투자가 집행되기도 하므로 경기에 후행적인 성격을 갖게 됩니다.
반면 IT 서비스 산업은 타 산업 대비 계절적 변동 요인에 따른 민감도가 낮은 편입니다. 고객의 예산 집행 및 투자가 주로 하반기에 편중되는 경향이 있으나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합니다.

 

일반적으로 IT 서비스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지 않고, 고객들이 체감하는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 정도가 타 산업에 비해 크지 않기 때문에, 산업 자체의 경쟁강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기술력, 수행경험, 품질관리 역량 등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가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① 컨설팅, 시스템구축 및 운영/유지보수 등 IT 서비스 전반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공
② 다양한 산업과 고객에 대한 성공사례를 통해 검증된 솔루션 및 이종의 솔루션 간 결합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제공
③ 대규모 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통해 입증된 체계적인 프로젝트 및 품질관리 능력
④ 사업수행 능력에 기반한 업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
⑤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투자를 통한 인재 육성
⑥ 스마트 팩토리,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T 서비스 산업 선도를 위한 신사업 모델 및 신기술 확보 역량
⑦ 축적된 사업경험 및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해외사업의 성공적 확대
⑧ 세계적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 개발 및 성공적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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